티스토리 뷰

반응형

엄지의제왕 칠링주스 레시피 지금 확인

 

엄지의 제왕 542화에서 서재걸 박사님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주었씁니다. 

 

콜레스테롤을 잡는 방법 세가지로 나야 나 운동, 강황밥 먹기, 칠링주스 마시기를 제안하였습니다. 

 

나야 나 운동은 근육을 움직여서 혈액순환을 시키는 운동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30분 정도 지났을 때에 20개 3세트 1일에 2번 해주면 좋습니다.

 

나야 나 운동은 한쪽 다리를 들어서 자세를 유지합니다. 들고 있는 다리의 반대쪽 팔을 뻗어 찌르는 느낌으로 올려줍니다. (가슴과 겨드랑이를 쭉 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쪽-다리-들고-있는-모습

 

콜레스테롤 개선 방법2-강황 밥 먹기

 

강황밥은 밥을 지으실 때 강황 가루 1g을 넣어서 밥을 지어 주시면 됩니다. 가족 중 강황을 선호하지 않는 가족이 있다면 평소 먹던 밥 위에 뿌려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강황 추출물을 투여했더니 지방간이 있었던 동물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뒷받침을 해준다고 합니다. 

 

강황이 콜레스테롤 수치조절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으며 뭉쳐 있는 피를 풀어주는 데에 조력을 한다고 합니다.

 

강황가루

 

콜레스테를 개선 방법3-엄지의 제왕 칠링주스 레시피

 

차갑게 냉장시키는 것을 칠링이라 하는데, 칠링 주스에는 블루베리와 브로콜리, 두부가 들어갑니다. 

 

생블루베리보다도 얼린 블루베리에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고 브로콜리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두부는 얼리게 되면 보관이 쉬워지고 수분이 빠져나가면 단백질 섭취를 더 많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생브로콜리는 소화가 어려울 수 있으니 식초 2-3방울 떨어뜨린 물에 씻어 소금 1작은술을 넣어 데쳐서 얼려주시고, 블루베리는 냉동을 해줍니다. 두부는 냉동실에 하루 얼렸다가 냉장 해동 혹은 전자레인지 해동 후 주스를 제조하게 됩니다.

 

두부와-브로콜리-블루베리

 

칠링주스 재료의 양은 얼린 블루베리 한 줌, 얼린 브로콜리 한 줌, 얼린 두부 1/4쪽입니다.

 

이 세가지를 모두 블랜더에 넣어주고 잘 갈아줍니다.

 

두부가 들어가 있어 더욱 든든한 칠링 주스 완성이 되겠습니다.

 

엄지의-제왕-칠링주스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을 위한 세가지 방법을 14일간 실천한 분들은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허리둘레 8-9cm 감소의 유의미한 결과가 있었습니다. 신체 내외부로 변화가 있으니 칠링 주스의 효과도 톡톡히 있어 보입니다. 

 

칠링주스 만들어 보려 하는데 블루베리가 없으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블루베리 구경하러 가기▼

 

 

 

 

반응형
댓글